[엑셀] 상품분석

기타|2020. 8. 20. 16:18
반응형

100여개가 넘는 상품을 관리할 때 엑셀을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새로운 정보를 찾아 낼 수 있다. 

다음의 경우에는 엑셀을 통해 쉽게 상품을 분석해볼 수 있다.

 

1. 일정 기간 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 찾아내기

상품의 판매량을 엑셀에 넣고 판매량 순으로 정렬 하면 인기가 좋은 제품을 찾아낼 수 있다. 제품에 카테고리를 추가하였다면 카테고리별로 잘팔린 제품들을 찾아낼 수 있다.

 

하지만 많이 주문을 하였으면 당연히 판매량이 적게 주문한 것보다 높을 수도 있다.

 

 

2. 마지막 구매 - 판매 간격 찾기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으로만 제품을 평가하게 되면 새롭게 주문한 제품들은 이전부터 팔았던 제품보다 판매량이 적기 때문에 다음 구매에서 제외가 될 수 있다. (판매 되는 물건이 많을 경우 이렇게 놓치는 것이다.)

제품의 마지막 구매한 일자와 완판일자의 차이를 측정한다. 즉, 재고가 0인 제품중에서 몇일 만에 팔린지를 보고 인기가 앞으로의 베스트셀링 제품을 찾아내는 것이다. 

 

 

3. 잘팔리는 상품과 안팔리는 상품 비교

잘팔리는 상품와 안팔리는 상품을 비교했을 경우 색상이 문제가 있거나 원가의 차이 때문에 비슷한 종류임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가격이 너무 높은 경우가 있다.

댓글()